FAQ. 네이버, Office365, Hotmail 이메일로 DCV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습니다?

'네이버, MS 오피스365, 핫메일' 등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하여 DCV 인증 메일 수신 설정을 하는 경우,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떤 계정은 수신되고 어떤 계정은 절대 수신되지 않는 등 특정 패턴 추정 불가)

이는, '네이버, MS 오피스365, 핫메일' 의 메일 서버 내부(?)의 정책에 의한 것으로, 메일 사용자의 허용,수신/스팸차단 설정과 상관없이 동작합니다. (메일함 도착전 메일서버 자체에서 차단되는 경우 수신자에게 차단 여부가 알림이 되지 않습니다)

DCV 인증 메일은 해외(영국)에서 영문으로 발송됩니다. 오직 발송만 하며, 수신 여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수신측 메일서버에서, 수신 이메일 계정의 메일함에 도착전에 미리 차단하는 경우, 수신 대상 메일 계정에서는 해외 메일 수신 차단 여부를 알수 없습니다.


Q. 인증 메일이 계속 도착하지 않습니다. 도착 안되는 원인을 확인해 주나요?

인증기관 CA 에서는 단순히 전송만 합니다. 수신쪽에서 정상적으로 수신한것인지 반송된것인지 또는 어떤 오류에 의한것이 든지 상관없이,  전송 성공/실패 여부에 대해서 일체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왜 안해주나요? 라는 문의 자체가 받아 들여지지 않습니다.

만약 인증 수신 메일주소로 몇차례 '재전송' 요청을 해도 인증 메일이 수신되지 않는 다면, 다른 이메일 주소로 변경해 보시거나 또는 다른 인증방법(Globalsign 브랜드는 이메일만 가능) 으로 변경해서 DCV 를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CA 에서 인증 메일 전송이 안되는 경우는, CA 시스템 장애 상황 외에는 발송이 안되는 경우는 없으므로, DCV 메일 수신 문제는 온전히 메일을 수신하는 메일 서버나 메일 사용자 환경에 따라 결정된다는 점 참고해 주셔야 합니다.

DCV 메일은 SecureSign 에서 전송(관여)하지 않으며, 오직 인증기관 CA (해외) 에서만 전송됩니다.

선택한 인증 EMAIL 주소로, DCV 인증으로 진행이 어렵다면(가능하지 않다면), 다른 EMAIL 또는 다른 방법으로 변경해서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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