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Naver, Google, Kakao, Facebook) SNS 계정을 연동 하려면? (회원가입,로그인,설정,해제)

일반적인 로그인ID/패스워드를 기억할 필요없이, 타이핑 입력 필요없이 현재 사용하는 웹브라우져에 저장된 소셜 로그인 정보를 활용하여 간단하고 편리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소셜 로그인은 로그인 유효성 확인에 필요한 '연동 고유키 값' 만 SecureSign 에 저장되고, 실제 SNS 로그온 정보는 SNS 이용한 웹브라우져에만 저장되어 있습니다.

소셜 계정의 로그인 유효성 절차는, SecureSign 과는 관련없는, 해당 웹브라우져/App 와 해당 소셜 서비스 간 작동입니다. 유효성 결과만 확인하므로,  SecureSign 은 접속자의 해당 SNS 로그인 정보를 절대로 알수가 없으므로 안심하셔도 됩니다.


[선조건]

현재 웹브라우저에서, 이용대상 소셜(Naver, Google, Kakao 등) 사이트에 접속해서 미리 로그인 상태를 유지 해야 합니다. (절대필수)


[회원가입]

사이트 상단 '간편가입하세요' 버튼 ➜ SNS 연동 등록하기 ➜ 연동 원하는 서비스 버튼 클릭 ➜ 메일 수신 인증/승인 ➜ 가입 완료


[로그인]

사이트 상단 '로그인' 버튼 ➜ SNS 연동 로그인하기 ➜ 연동 원하는 서비스 버튼 클릭 ➜ 로그인 완료


[연동 설정/해제]

마이페이지 ➜ 로그인설정 ➜ 외부인증설정 메뉴 에서 로그인 연동 '설정/해제'가 언제든지 가능합니다.




- Naver, Google, Kakao, Facebook  4가지 모두 동시 또는 개별 연동 설정이 가능합니다.
- 소셜 로그인이 되지 않는다면, 이메일 ID 입력 일반 로그인으로 진행하셔야 합니다. (소셜 로그인은 단순히 보조적 기능 일 뿐임)
- ID 일반 로그인시, 패스워드를 모르는 경우, "패스워드 재설정" 을 통해 초기화 후 로그인 가능합니다. (패스워드 재설정)


연관 추가 FAQ

https://www.sslcert.co.kr/faq/view/116
https://www.sslcert.co.kr/faq/view/117
https://www.sslcert.co.kr/faq/view/82
https://www.sslcert.co.kr/faq/view/93

 

#로그인 #회원가입 #ID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