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로그인 ID 를 변경(수정) 하고 싶은데 가능하나요?

[로그인 ID 변경 불가]

회원 가입시 안내해 드리고 있는것 처럼, 기본적으로 한번 생성된 "로그인 ID 이메일은 변경이 불가합니다". 아래와 같은 유의 사항을 확인하여 신중하게 가입 생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ID 는 개인,사업자,법인 등의 회원 유형이나 소유권 등의 용도가 아닙니다. 단순한 로그인 용도입니다.
 ID 수정은 불가하지만, 기존 ID 의 주문정보를 대체 ID 로의 이동은 지원해 드리고 있습니다. (하단FAQ참조)



[회원 가입시 이메일 권장 사항]

 업무(팀,부서) 공용 이메일 주소 사용 권장 (회사내에서 최소 2~3명 이상이 공유하는 이메일 주소 Y)
   예) '회사명or부서명@회사도메인'  또는 '회사명or부서명@gmail.com(포털)'
 개인 전용 이메일 주소 사용 X (특정 1인 단독 사용하는 이메일 X - 공석일때 SSL 업무 공유 불가)
 구글이나 네이버등의 포털 이메일 주소 권장 (회사 자체 도메인 장애 대응, 포워딩 통해서 메일 공유)
 수신거부/스팸처리/반송처리 되지 않도록 유지 관리 필요



[공용 이메일 권장 핵심 이유]

 특정 개인 전담, 담당자가 변경되서 로그인 ID 를 모르겠다는 문의가 상당히 많음
 담당자의 퇴사/변경으로 인해서 갱신,만료 안내 누락으로 SSL 접속 서비스 장애 발생 방지
갱신/만료 안내는 주문별 최대 2년 후 쯤에 안내되므로, 메일 수신 문제 없도록 계속 유지 필요



[로그인 관련 참고 사항]

회원 가입시 법인,개인 구분이 있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80

SSL 발급 주문정보(신청서) 를 다른 ID 로 이전 가능하나요?
https://www.securesign.kr/faq/view/93

네이버, 페이스북이나 구글의 SNS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려면?
https://www.securesign.kr/faq/view/6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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