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유효 기간 만료(폐기) 되었습니다. 갱신/연장 가능하나요? (신규 발급 필수)

기존 인증서가 만료(폐기)된 경우에는, [신규발급] 으로만 진행 가능합니다.

⊙ '갱신' 신청은 기존 인증서 만료전에 만 가능합니다. (갱신은 기존 유효 인증서의 잔여일 보전 목적밖에는 없음) 
⊙ 이미 기간 만료된 인증서는, 보전할 잔여 기간 자체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러므로 갱신이 아닌 '신규' 발급 필요)  
⊙ '갱신' 과 '신규' 발급은, 비용이 동일하며, 발급 진행 절차도 동일합니다. (신청 ~~절차~~ 적용 까지, 매년 동일 반복 진행)



⦁ 인증서는 '연장' 이라는 용어가 아니라, '갱신' 이라는 용어로 사용되며, '갱신' 이라는 용어를 쓰는 이유는 발급신청 '주문 종류' 를 구분하기 위한 아주 단순한 용도입니다. ('갱신' 발급이 '신규' 발급과 다른 특별 절차가 아님)

⦁ SSL 인증서는 '도메인 및 유효기간 등의 모든 정보' 가 파일(텍스트)에 고정 저장되어 있습니다. 파일이므로, 단순 방식 연장이라는 개념이 없습니다 (인터넷,핸드폰 약정 처럼  기간 연장하는 그런 개념 X. 한번 쓰고 버리는 일회성 도구와 같음).

⦁ 만료(폐기)는 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유효기간이 지났다는 의미 입니다. 파일 정보는 수정 자체가 불가능하므로, 새로 파일을 받는것을 '갱신' 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파일이 변경되면 웹서버에 적용되었던 기존 파일도 새 파일로 교체를 해야합니다.

⦁ 발급신청 주문종류(신규/갱신/재발급) 와 상관없이 모든 발급은, 새 인증서 파일을 발급 받는 절차 입니다. 그러므로 '갱신' 도 실질적으로는 '신규' 발급 입니다. 발급 완료후 서버에서 새파일로 교체 적용도 해야합니다.

⦁ 구독형 주문의 경우, 구매한 상품의 총 이용기간 이내인 경우에는, '재발급' 을 통해서 기간이 재설정된 새 인증서로 받을수 있습니다. (구독형 재발급 자세히보기)

⦁ SecureSign 에서는 만료 예정 알림을 전송해 드리고 있습니다. 기본관리자/기술담당자 정보에서 이메일/SMS 알림수신 설정시, 만료 예정 안내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만료일 최소 1주전에는, '갱신신청/발급완료/교체적용' 을 권장합니다.



SSL 인증서 갱신( 또는 연장) 이란 무엇인가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28

SSL 인증서 만료 예정 / 갱신 안내 알림(메일,SMS)을 해주나요? (설정/해제)
https://www.sslcert.co.kr/faq/view/108

SSL 인증서 발급 이용 절차 안내
https://www.sslcert.co.kr/supports/us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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