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SSL 기간 만료 예정 / 갱신 안내 알림을 미리 해주나요?

각 주문건별로 만료 예정 30일 이내일 경우, 3회(15일전, 10일전, 5일전) 에 걸쳐 "메일 또는 SMS" 통해서 안내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단, 회원정보에서 '기본관리자/기술담당자' 의 '메일/문자' 수신 알림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하며, 각 '주문정보상세' 에서 '알림' 설정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2가지 모두 알림 수신 설정이 되어 있는 경우에만 전송됩니다. (수신측에서 수신거부/스팸처리/반송처리 X)

만료 예정인 SSL 인증서의 갱신은, 만료일 기준 최대 33일 이내부터 신청 가능하며, 갱신을 통한 발급시에는 기존 인증서의 남은 기간이 보전됩니다. 미리 발급시 "기존 인증서 잔여 기간 일수 추가" (최대 33일 이내) 연장된 기간으로 갱신해 드리고 있습니다.

갱신은 새로운 인증서를 다시 발급 받는 것으로, [신규/갱신/재발급/추가] 신청 종류와 상관없이 매번 발급시 마다 매번 서버에 교체 적용을 해야 하므로,  미리(최소 1주일 전) 갱신 발급 완료하시기 바랍니다.

[갱신] 은 기존 인증서 만료전 미리 발급 완료시, 기존 인증서 남은 잔여 기간을 보존해 주겠다는 의미 밖에 없습니다. (갱신은 신청부터 서버 재적용까지 모든 절차가 "신규" 신청과 동일하며 반복 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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