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타사에서 발급 이용중인 SSL 인증서도, 갱신(연장,이전) 신청 가능 하나요?

갱신(연장)은, 기존 인증서 발급 주문 정보가 있는 상태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래서, 타사에서 발급 받은 SSL 인증서는, SecureSign 측에는 주문 정보가 있지 않으므로, 갱신(연장) 모드 신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다만, CA 에 제출시 '갱신' 으로 처리 요청은 할수가 있습니다. CA 에서 갱신으로 처리가 되면, 30일 이내에서 잔여 기간 보전이 될수 있습니다.

'갱신'으로 제출하더라도 CA 자동 판단에 따라 적용 여부는 달라질수 있습니다. (발급 신청서 작성후 결제전에, 문의등록으로 '갱신' 모드 적용 요청을 별도로 해야 함)

대부분은, 기존 인증서 기간을 최대한 활용하고, 만료 2~5일전 쯤에 SecureSign 에 "신규" 신청으로 발급 받고 있습니다. (기존 잔여 기간 손실이 거의 없이 계속 SSL 운영 가능)

SecureSign 에서 신규 발급 받아도, 기존에 운영중이던 타사 발급된 SSL 인증서에는 아무런 영향이 없으며, 기존 인증서는 만료 시점까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동일 도메인으로 수천개 인증서를 발급 받아도 서로 관련/영향 없음)
(인증서 시작일자는 발급 완료일 기준으로만 설정되며, 유효기간은 발급일 기준 신청기간)


[갱신] 은 기존 인증서 만료전 미리 발급 완료시, 기존 인증서 남은 잔여 기간을 보존해 주겠다는 의미 밖에 없습니다. (갱신은 신청부터 서버 재적용까지 모든 절차가 "신규" 신청과 동일하며 반복 과정) 

SSL 인증서 갱신( 또는 연장) 이란 무엇인가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28


#갱신 #연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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