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사(다른곳)에서 발급 이용중인 SSL 인증서도, 갱신(연장,이전) 신청 가능 하나요?

원칙적으로는 '갱신' 주문이 불가능합니다. 

이유는, 각 발급처 마다 주문정보를 각각 가지고 있고, 같은 CA 이더라도 발급처마다 주문정보가 공유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존 주문정보가 없으니 기존 주문 기반으로 '갱신' 주문은 가능하지 않습니다.

일부 발급처에서, '갱신' 이 가능하다고 하지만, 그건 '갱신' 주문이 아니라 실제로는 '신규' 발급 주문입니다. (고객의 착각을 일으키는 영업 방식)


고객사에서 생각하는, '갱신(연장)' 이라는 의미에 따라 차이는 있을수 있습니다. SSL 인증서의 기본 구조는 아래와 같습니다.

• SSL 인증서는, 신청 종류(신규,갱신,재발급) 와 상관없이, 매번 발급시마다 절차가 동일합니다.
• '갱신' 은 신청만 하면, 자동으로 SSL 인증서의 서비스 기간이 연장되는 그런 개념이 아닙니다.
• '갱신' 은 기존 인증서의 '잔여일' 보전 외, '신규' 발급과 차이가 없습니다. (신청~발급~적용 절차 동일 반복)
• 기존 인증서와 연관 여부 ▷  인증서는 매 발급시마다 서로 완전한 독립 개별이므로, 중복 발급해도 서로 영향이 전혀 없습니다.
• 인증서 유효 시작일자는 '발급 완료일' 기준으로 시작되며, 전체 유효기간은 발급일 기준 신청 기간(년) 입니다.

그러므로, '갱신' 이라는 의미가 SSL 인증서 교체 적용이라면, 타사에서 발급 여부와 상관없이, SecureSign 에서 별도로 SSL 발급 이용해도 아무런 문제가 없습니다. (기존 인증서 만료 1주 이내 신청/발급 권장)

만약, '갱신' 의미가 '잔여일 보전' 목적이라면, 원칙적으로 동일 발급처(주문정보) 일 경우에만 갱신 신청이 가능합니다 (타사의 기존 주문 정보가 없기에, 갱신 주문 자체가 원칙적으로 가능하지 않음).

SecureSign 에서는 '갱신' 발급은 기존 인증서 잔여 1주 사이에 진행을 권장하고 있으며, 잔여 몇일이 절대적으로 중요하면, '신규' 발급 신청서 작성 후 문의사항에 해당 주문번호로 요청 등록을 해주시면 검토후 가능시 적용해 드리고 있습니다. (Sectigo, GlobalSign 만 가능)



서비스 이용 절차 가이드
https://www.sslcert.co.kr/supports/usage

SSL 인증서 갱신( 또는 연장) 이란 무엇인가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28

SSL 인증서 발급일, 만료일 확인(점검,체크)하는 방법이 있나요 ?
https://www.sslcert.co.kr/faq/view/183

같은(동일,중복) 도메인으로 SSL 발급 받으면, 기존 인증서에 문제(영향,관련)가 발생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84


#갱신 #연장 #이전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