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 발급시 기존 SSL 인증서는 즉시 만료 폐기 되나요? (잔여일 유지)




SSL 인증서 파일에는 인증기간(발급일자,만료일자) 정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인증서 "갱신" 발급은, 인증(유효) 기간이 변경된 '새로운(신규발급) 인증서' 를 발급 받는 절차 입니다. [갱신] 이라는 명칭은, 미리 발급시 기존 인증서 잔여일수 보전 목적일 뿐입니다.



갱신도 신규 발급이기 때문에, 기존 인증서와는 별개이며, 기존 인증서의 만료일은 그대로 정상 유지됩니다.  만료기간이 임박해서 갱신 진행하시는 것 보다 최소 1~2주 전에는 미리 갱신 발급 완료를 권장합니다

⦁ 주문 종류(신규,갱신,재발급)와 상관없이, 인증서는 매 발급시마다 서로 완전히 독립적인 '별개' 인증서 입니다. 그러므로 갱신 받는다고 해서, 기존 인증서에 어떠한 영향도 관련도 전혀 없습니다. (같은 도메인으로 수천개 발급 받아도 모두 개별)

⦁ 모든 정보가 인증서 파일에만 기록(저장)되어 있으므로, 온라인으로 SSL 정보가 자동 변경이 되지 않으며, 갱신 발급 완료시에는 서버에서 기존 인증서를 제거하고 새로 발급된 인증서로 교체 적용을 필수로 해주셔야 합니다.

⦁ 갱신 발급시, 기존 인증서의 남은 만료일을 발급 일자 기준으로 갱신되는 인증서의 인증기간에 보전처리해 드립니다. 새로 발급되는 갱신 인증서에 남은 기간이 연장 적용되어 있습니다.



SSL 인증서 갱신( 또는 연장) 이란 무엇인가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28

'재발급/갱신/도메인추가' 발급시 새로 받은 인증서를 다시(교체) 적용해야 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49


#발급 #갱신 #폐기 #만료 #교체 #갱신발급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