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재발급/갱신/도메인추가' 발급시 새로 받은 인증서를 다시(교체) 적용해야 하나요?

SSL 인증서는 [도메인,발급자,시작일자,종료일자] 등의 모든 정보가, 인증서 파일(pem) 에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인증서 파일 자체를 교체 적용해야만, SSL 발급 정보도 적용됩니다.

"신규,갱신,재발급,도메인추가" 등 신청 종류와 상관없이 SSL 인증서를 발급 받을때 마다, 매번 새로 받은 인증서 파일로 서버에서 교체 적용 을 꼭 해야 합니다. (절대필수)


신청 종류와 상관없이, 매번 발급되는 인증서는 매번 고유한 인증서입니다. 기존 인증서와 동일 인증서가 아니며, 단지 기존 인증서와 도메인(CN) 글자만 같을 뿐 입니다. 매 발급시마다 '고유번호(시리얼)' 가 매겨집니다.

절차 : SSL 발급 완료 ▷ 서버에서 교체 적용 (서버관리자/개발자) ▷ https:// 접속 테스트 ▷ 교체된 인증서로 출력되는지 확인 (고유번호)


'갱신 발급' 시 기존 인증서는 기존 인증서의 만료일까지 유지가 되므로, 기존 인증서 만료전에 교체 적용하시면 됩니다. '재발급/도메인추가' 발급의 경우, 기존 인증서는 대략 1~4주 후 폐기 목록에 등재 처리가 되므로, 발급 후 바로 교체 적용을 권장합니다 (CA 내부 정책에 따라 기간은 언제든지 변경될수 있음 - 비공개).


매년 발급시마다 매번 교체 적용해야 하므로, 고객사별 서버 내부에서의 세부 적용 절차를 따로 정리해 두는것을 권장드립니다. (차후 교체시 설정 정리해 둔것을 기준으로 파일들만 교체하면 됨)


SSL 인증서 설치 가이드
https://www.sslcert.co.kr/guides

설치/적용 유료 기술지원 안내
https://www.sslcert.co.kr/supports/Paid-Technical-Suppor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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