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교육기관,기업용등 업종별 SSL 인증서/브랜드 가 따로 있나요?

그렇지는 않습니다.

업종과 상관없이 어떤 SSL 인증서를 적용해도, 암복호화 결과는 동일합니다. SSL 인증서는 산업표준이므로, 표준을 준수하는 글로벌 인증기관 CA 에서 발급된 SSL 인증서는 모두 동일합니다. (글로벌 CA 인증서는 모두 WebTrust 인증 완료)

국내 타사 일부 SSL 발급처(리셀러)에서, 상품 판매 마케팅 목적으로 이런 저런 분류를 해놓은것 뿐입니다. 주로 고가의 상품 위주로 권장을 통한 매출(수익) 증대 목적입니다. 이를테면, 가격이 저렴한 DV(도메인인증) 타입 인증서로 충분한데도, OV/EV 인증서 이용 안하면 해킹/자료유출 문제가 발생하는 것처럼 과장 하여, 고가의 OV/EV 인증서 구매를 유도하는 것입니다. 

단지, 브랜드/배상금/인증씰/일부옵션 등에서의 차이가 있을 뿐이며, 그 차이는 실제 SSL 암복호화 작동하고는 관련이 없는 부가 부분입니다. 또한 대부분의 웹사이트 접속자들 역시, 어떤 SSL 이 적용된 것인지에 관심이 없거나 아예 SSL 자체를 모릅니다. (가성비 관점)

비싼 고가의 SSL 인증서를 적용하면 암호화가 더 잘되나요~? 
   >  그렇지 않습니다. 그렇게 알고 계시다면 심각한 착각 입니다. (일부 판매처의 호객 행위에 의한 잘못된 정보입니다)

산업표준을 따르므로, SSL 상품별/브랜드별 암호화 성능 차이는 없습니다. https:// 데이터 암복호화는 웹서버/웹브라우저 에서 실질적으로 담당합니다 (인증기관 CA 에서 암복화 하는것 아님). 암호화 강도 역시, 발급 신청시 선택한 알고리즘(RSA,ECC) 차이에 의한 것일뿐 SSL 브랜드와는 관련이 없습니다. (선호하는 브랜드로 선택)



어떤 SSL 인증서 상품,종류 를 선택해야 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64

OV 인증서와 DV 인증서의 차이점은 무엇인가요?
https://www.sslcert.co.kr/guides/kb/52

SSL 신청서 작성시, 웹서버 종류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66

#상품 #브랜드 #인증기관 #DV #OV #EV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