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신청서 작성시, 웹서버 종류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신청서 작성시 선택하는 웹서버 종류는, 인증기관 CA 의 단순 정보 취합용입니다. (발급되는 인증서 자체와 관련 없는 정보) 





SSL 인증서는, 도메인 자체에 대한 발급이며, 웹서버/OS 종류에 대한 발급이 아닙니다.
선택한 서버용 인증서로 발급되는것이 아니므로, 서버 종류는 별의미 없습니다. (특정 서버 전용으로 발급 X) 


SSL 인증서는 산업 표준이므로, 표준을 준수하는 시스템에서는 전세계 어디에서나 동일하게 작동됩니다.
그래서 어떤 웹서버를 선택해도 상관없으며, 동일한 인증서로 발급이 됩니다. (목록에 없으면 OTHER 선택)


(가장 흔한 착각) pfx, jks 이런 등등의 파일은 명확하게는 인증서가 아닙니다. 인증서를 담아 놓은 바구니(패키징,스토어,저장소) 파일이며,. 변환툴(openssl, keytool 같은)을 이용해서 발급된 인증서 기본 파일(pem-base64) 을 pfx, jks 이런 파일들로 따로 변환 만드는것입니다. 처음부터 pfx, jks 이렇게는 없으며, 인증서가 아니라 패키징이라고 불러야 맞습니다.


단순히, 도메인의 웹서버 종류를 알고 싶으시면, 신청 도메인 웹사이트가 작동되는 서버의  '호스팅회사,서버관리자,개발자' 등 에게 직접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SecureSign 에서 고객사 서버 정보를 알수 없기 때문에, 고객 스스로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갱신시 기존 주문의 웹서버 종류 확인은, 기존 주문번호 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하시면 됩니다. 기존 정보는 크게 의미는 없지만, 발급된 인증서 정보 확인은, 마이페이지 ▷ 인증서관리 ▷ 기존 주문번호(상세)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

⦁ CSR 자동생성 신청 > .pem / .pfx / .jks 포맷을 첨부해 드리고 있습니다. (서버 종류 선택과 관련 없음)
⦁ .crt .pem .key 등은 단순히 확장자 일 뿐이며 Base64 PEM 포맷, 그리고 .der .pfx .jks 등은 바이너리 포맷입니다.
⦁ 서버 재설치 또는 OS 변경/교체 시에는, 기존 인증서 파일을 재사용 합니다.
⦁ 서버가 여러대 또는 여러 웹서버 종류이면, 복사 또는 변환 사용 합니다.

⦁ Base64 PEM : Apache, NginX, Node.js, Tomcat 등 PEM 파일 적용 기반 웹서버에 주로 적용
⦁ pfx (PKCS#12) : IIS, Tomcat 등 .pfx 파일 지원 웹서버에 주로 적용
⦁ jks (JavaKeyStore) : Tomcat, Java 기반 서버 등 .jks 파일 지원 웹서버에 적용
⦁ p7b (PKCS#7) : Windows, Java 기반 일부 특정 서버에서 '서버,체인,루트' 적용시 활용



[연관 FAQ]

SSL 설치 적용할 웹서버 종류가 2가지 이상일 경우에는?
https://www.sslcert.co.kr/faq/view/40

SSL 인증서 발급 완료시, 어떤 파일이 제공(포함) 되나요? (pem,key,crt,pfx,jks,p7b)
https://www.sslcert.co.kr/faq/view/172

SSL 인증서가 특정 xxx 서버를 지원 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00

서버 이전, OS 변경 또는 IP 주소를 변경하면 SSL 인증서에 문제가 있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12

동일 인증서를 여러대 서버에 분산 설치해도 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58

웹서버 종류가 변경 되었는데, SSL 재발급 받아야 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47



#웹서버 #OS #운영체제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