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호스팅, 웹 호스팅, 클라우드 호스팅에 SSL 인증서 적용 가능하나요?

SSL 인증서 적용 가능 여부는, 이용하시는 서비스 제공사 자체 정책에 따라서, SSL 적용 가능 여부가 판가름 됩니다.

종종 특정 쇼핑몰에 SSL 적용 가능하냐고 문의 하시는 경우가 있는데, SecureSign 에서는 특정 회사 서비스 내역을 알수가 없습니다. 또한 이용하는 호스팅사에 가능 여부 사전 확인도 없이, SecureSign 에 SSL 발급 신청 부터 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절대중요) SSL 발급 신청을 하시기 전에 미리, 이용하시는 호스팅사 고객센터를 통해서, '외부 SSL 인증서' 를 발급 받아서 쇼핑몰 호스팅에 적용 가능 여부 및 절차(가능하다면 절차/비용 등)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대략적인 절차)

1. 이용하는 호스팅사에, '외부 발급 SSL' 적용 가능 여부 및 설치비 여부 (호스팅사에 문의)
2. 호스팅사에서 가능하다고 한 경우, 적용할 CN 도메인 FQDN 확인 (호스팅사에 문의)
3. SecureSign 에서 SSL 발급 신청 (절차에서 CSR 자동생성 선택) (SecureSign 이용)
4. 비용 결제 및 DCV인증 하기 (SecureSign 이용)
5. 인증통과 및 발급완료 (SecureSign 이용)
6. 호스팅사 고객센터에 SSL 인증서 설치 요청 (호스팅사에 발급 받은 인증서 파일 제공)
7. 홈페이지 https:// 링크 변경 적용하기 (호스팅사에 문의)

SecureSign 에서 SSL 인증서 발급 완료시, .zip 압축파일 에는 SSL 적용에 필요한 모든 파일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SSL 인증서 발급 완료시, 어떤 파일이 제공(포함) 되나요? (필독)
https://www.sslcert.co.kr/faq/view/172

호스팅사에 마다 적용하는 방법이 천차만별 이므로, 호스팅사에 어떤 파일을 제공해야 하는지는 SecureSign 에서 판별 불가하며, 일반적으로 '개인키파일(.key.pem)+서버인증서파일(도메인.crt.pem)' 로 가능합니다. (자세한 사항은 호스팅사 문의)



위와 같은 사항을 미리 숙지 후 진행해 주셔야 하며, "SSL 발급 그 자체 외" 호스팅 사이트에 SSL 적용/설정 관련된 모든 사항은 호스팅사에 직접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떤 SSL 인증서 상품,종류 를 선택,발급 해야 하나요? (절차,가이드)
https://www.sslcert.co.kr/faq/view/164

CSR (Certificate Signing Request) 생성 항목 설명
https://www.securesign.kr/guides/kb/56

SSL 신청서 작성시, 웹서버 종류는 어떻게 선택해야 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66


#쇼핑몰 #호스팅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