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CV EMAIL 재전송 요청하기
1) 마이페이지 ➜ 인증서관리 ➜ 주문번호(상세) ➜ DCV설정 에서 'EMAIL 인증' 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2) 'EMAIL' 인증으로 설정된것 확인 ➜ 지정된(수신할) 이메일 주소 확인 ➜ [재전송] 을 통해서 CA에 재요청이 가능합니다. ('인증변경하기' 에서 다른 이메일로 지정 가능)
※ 재전송 요청하기전 유의 사항 - 착오 유의 ※
● 신청서 작성후 '결제완료' ➜ '발급제출' 상태에서만 DCV 메일 전송됩니다. (신청 상태에서는 X)
● 주문 정보에서, DCV 종류가 [EMAIL] 인증으로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지정된 DCV 이메일 주소가, [정상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비정상,필터,차단 상태면 재전송해도 수신안됨)
● 회원 로그인 이메일 ID 와, DCV 인증 메일은 완전히 별개 입니다. (서로 일체 관련 없음)
● DCV 이메일은 해외 인증기관 CA에서 직접 전송합니다. (영문메일) (SecureSign 에서 전송 X)
● 인증기관 CA 에서는 메일 수신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수신측 문제는 고객사 자체적으로 파악해야 함)
만약, 재전송 요청해도 이메일이 계속 오지 않는다면, 'DCV 인증 방법 가이드' 를 참조하여 "다른 이메일 지정 또는 다른 인증방법(Sectigo,DigiCert 에서만 지원)" 으로 변경해서,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 DCV 인증 가이드 / 체크 리스트
https://www.sslcert.co.kr/guides/domain-control-validation
https://www.sslcert.co.kr/guides/delayed-issue
■ DCV 인증 이메일 목록에, 관리자 이메일이 없습니다? (작동원리/변경)
https://www.sslcert.co.kr/faq/view/41
■ DCV 인증 메일이 계속 도착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 확인 가능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