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V 인증 이메일이 오지 않습니다? (발급제출후) (재전송요청)

DCV(도메인권한검증) 절차는 해외 인증기관 CA 의 고유한 영역입니다 (전세계 공통 적용). SecureSign 에서 만들어 낸 절차는 아닙니다. SecureSign 에서는 '절차(규칙)' 그 자체에 대한 안내(가이드)만 할 뿐, CA 의 인증에 관여가 일체 불가능 합니다.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DCV 인증 EMAIL 이 수신되지 않는 이유의 대부분은, 아예 다른 인증방법으로 되어 있거나, 지정한 이메일을 사용하지 않거나 또는 지정한 이메일에서 '해외 영문' 메일 수신 차단/스팸 설정이 되어 있기 때문 입니다. 그외 나머지는 네트워크,CA시스템 지연 등이 있습니다.

정상 메일주소 인데도, 메일 수신이 안된다고 하는 원인의 99%는, 고객사측 메일서버에서 차단/반송하거나 고객측 메일설정에서 차단/스팸 처리되는 것입니다. '메일을 왜 안보내주지?' 가 아니라, '내 메일에서는 왜 못받지?' 관점에서 접근해 주셔야 합니다.



■ DCV EMAIL 재전송 요청하기

1) 마이페이지 ➜ 인증서관리 ➜ 주문번호(상세) ➜ DCV설정 에서 'EMAIL 인증' 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합니다.

2) 'EMAIL' 인증으로 설정된것 확인 ➜ 지정된(수신할) 이메일 주소 확인  ➜  [재전송] 을 통해서 CA에 재요청이 가능합니다. ('인증변경하기' 에서 다른 이메일로 지정 가능)




※ 재전송 요청하기전 유의 사항 - 착오 유의 ※

● 신청서 작성후 '결제완료' ➜ '발급제출' 상태에서만 DCV 메일 전송됩니다. (신청 상태에서는 X)
● 주문 정보에서, DCV 종류가 [EMAIL] 인증으로 지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 지정된 DCV 이메일 주소가, [정상 수신] 가능한 상태인지 꼭 확인해야 합니다. (비정상,필터,차단 상태면 재전송해도 수신안됨)
● 회원 로그인 이메일 ID 와, DCV 인증 메일은 완전히 별개 입니다. (서로 일체 관련 없음)
DCV 이메일은 해외 인증기관 CA에서 직접 전송합니다. (영문메일) (SecureSign 에서 전송 X)
인증기관 CA 에서는 메일 수신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수신측 문제는 고객사 자체적으로 파악해야 함)


만약, 재전송 요청해도 이메일이 계속 오지 않는다면, 'DCV 인증 방법 가이드' 를 참조하여 "다른 이메일 지정 또는 다른 인증방법(Sectigo,DigiCert 에서만 지원)" 으로 변경해서,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 DCV 인증 가이드 / 체크 리스트
https://www.sslcert.co.kr/products/domain-control-validation
https://www.sslcert.co.kr/products/delayed-issue

DCV 인증 이메일 목록에, 관리자 이메일이 없습니다? (작동원리/변경)
https://www.sslcert.co.kr/faq/view/41

DCV 인증 메일이 계속 도착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 확인 가능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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