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DCV 인증 메일이 계속 도착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 확인 가능하나요?

메일 수신자 측 내부의 설정/환경/사유는 확인 불가능 합니다.

이유는 아래와 같습니다.

SecureSign 은 '인증과정 설명안내' 의 메일만 전송합니다.
 SecureSign 에서, '인증메일' 을 직접 전송하지 않습니다. (불가능)
 인증 메일은 오직 인증기관CA(신청한 브랜드 루트 인증기관) 에서만 전송합니다. (해외에서 영문으로 전송됨)
 CA 에서는 수신자가 메일 수신 가능여부와 관계없이, 메일을 단순히 전송(시도)만 합니다. 
CA 에서는 수신 메일 주소가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문제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CA 에서는 수신 이메일에서 인증 메일을 수신했는지 성공/실패/에러 여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CA 의 시스템장애로 인한 메일 발송 지연은 0.1% 이하 입니다.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이유의 99.9% 는, 해당 이메일 수신측의 '계정별 또는 메일서버' 의 환경(분류,필터링,스팸,반송,차단,보안,인증) 때문입니다. CA 에서 메일을 안보내는 것이 아닙니다(CA 장애/문제 빈도가 극히 낮습니다).



가장 많은 문의)

"메일을 보내기는 한건가요?" > CA의 메일 발송 지연은 0.1% 이하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메일 수신이 안되고 있는것이 CA 에 문제가 있다고 결론 지으면, 문제 해결은 어렵습니다. 100% 수신측에 문제가 있다는 가정하에 접근 하셔야 합니다. (재전송 요청으로 얼마든지 인증 메일 재발송 가능)

"내 메일에는 절대 문제가 없다" >  나중에 알고보면 수신측 이메일 에서 '스팸/필터링/수신거부/메일서버에서차단/미사용메일/용량부족'  등이 꾀나 많이 있었습니다. 또한 회원가입 ID 이메일에 전송하는 것으로 착오하시는 분들도 상당 됩니다.

"메일 안들어 오는 원인을 확인해 줄수 없나요?" > 인증기관 CA 에서는 수신쪽 메일 문제에 대한 어떠한 원인도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그래서 문의하셔도 수신측 문제 여부는 확인 불가능합니다.


1) 지정한 DCV 이메일 주소가 정상인지 체크 (해외 에서 이메일 전송 테스트시 정상 수신 여부)
2) 이메일 설정에서, 스팸/보안/이메일,도메인차단 등 모든 보안 설정 해제
3) 이메일 서버측 수준에서 차단되어 있는지 메일서버 관리자에게 차단 여부 및 로그 확인 요청
4) DCV 설정 페이지에서 'DCV 메일 재전송 요청' 다시 해보기 (요청 후 보통 1분 사이에 CA 에서 전송함)
5) 그래도 수신이 안된다면, 다른 이메일로 변경 지정해서 전송 요청해보기
6) 그래도 수신이 안된다면, HTTP/s 또는 DNS 같은 다른 인증 방법으로 변경해서 진행해야 함 (해당 브랜드에서 지원시)


DCV 인증방법 안내 및 방법 변경 가이드 https://www.sslcert.co.kr/products/domain-control-validation
DCV 인증 지연 주요 사유 / 체크리스트 https://www.sslcert.co.kr/products/delayed-iss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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