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DCV 인증 메일이 계속 도착하지 않습니다. 왜 그런지 확인 가능하나요?

CA 에서는 메일을 단순 전송만 합니다.
CA 에서는 수신 메일 주소가 정상인지 비정상인지, 문제 있는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CA 에서는 수신 이메일에서 성공적으로 인증 메일을 수신했는지 여부를 확인하지 않습니다.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이유의 99.9% 는, 해당 이메일 수신측의 '계정별 또는 메일서버' 의 환경(분류,필터링,스팸,반송,차단,보안,인증) 때문입니다. CA 에서 메일을 안보내는 것이 아닙니다(CA 장애/문제 가능성이 극히 낮습니다).

"미수신 원인을 확인해 줄수 없나요?" 라는 질문에,

CA 에서는 이메일 주소 정상 여부 및 인증 메일 수신 성공/실패 여부를 확인하지 않으며, 수신쪽 메일 미수신 문제에 대한 어떠한 원인도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DCV 설정 페이지에서 인증 메일 [재전송] 을 요청해도, 여전히 지정한 이메일의 메일함에 인증 메일이 수신 안되면, 조회된 목록중 다른 이메일 지정 또는 아예 다른 인증 방법으로 진행해 보셔야 합니다. (Sectigo, DigiCert - HTTP,DNS 인증으로 변경가능. GlobalSign - 이메일만 변경 가능)


■ DCV 인증 메일 재전송 요청 및 인증 메일 변경하기 : DCV 인증 방법 가이드 내용에 상세 설명되어 있습니다.


CA 시스템 과부하 때문에 일시적 지연 발송은 있을수 있으나, [재전송] 요청을 해도 장시간 동안 아예 전송이 안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재전송] 요청시 보통 5분 이내에 메일이 전송됩니다. 1시간 정도 기다려도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다면, 수신 메일을 변경 지정하거나 인증 방법을 변경해서 DCV 인증을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DCV 메일은 SecureSign 에서 전송(관여)하지 않으며, 오직 인증기관 CA (해외) 에서만 전송됩니다.

DCV 인증 방법 가이드
발급 지연 주요 사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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