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키(key) 암호(패스워드)가 없어서 설치 적용이 안되고 있습니다? (설정/해제/변경)

개인키(Private Key)는 아래와 같은 2가지 방식으로 생성이 됩니다. SSL 인증서 발급 신청시 고객사의 선택에 따르며, 개인키의 암호 설정 여부도 달라집니다.


■ 개인키+CSR '자동' 생성

개인키/CSR 은 SecureSign 에서 자동 생성되며, 암호가 설정 되지 않은 개인키로 생성됩니다. 발급 완료시 zip 에 함께 첨부 제공 됩니다. (99% 시스템에서는 개인키 암호 설정이 불필요 하므로 자동 이용 권장)


■ 개인키+CSR '직접' 생성

개인키 및 CSR 생성은 고객사측에서 직접 진행하며, 생성된 파일은 고객측 서버 또는 PC 에만 존재합니다. 개인키 생성시, 고객사에서 암호 설정 여부 선택 가능합니다. SSL 발급 신청시에는 생성된 CSR PEM 정보만 입력 제출합니다.


■ 개인키 암호 '설정/해제/변경' (발급완료후)

개인키에 암호 설정이 필요한 경우에는, 아래 2가지 방법중 선택 가능합니다. (SecureSign 에서 설정 대행 불가하며, 고객사측에서 직접 진행해야 함)

a) 고객사측에서 개인키(암호설정)/CSR 을 직접 생성후, 해당 주문에서 [재발급-CSR직접입력] 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b) 인증서포맷변환(하단링크) 가이드를 참조하여, zip에 첨부된 개인키 파일에 암호를 직접 설정/해제/변경 가능합니다.



SSL 인증서 포맷 변환 및 암호(비밀번호) 설정/변경 가이드
https://www.securesign.kr/guides/SSL-Certificate-Convert-Format

SSL 인증서 발급 완료시, 어떤 파일이 제공(포함) 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72

SSL 신청시 CSR 자동생성과 CSR 수동생성은 어떤 차이가 있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92



#개인키 #CSR #패스워드 #재발급 #분실 #손상 #삭제 #인증서파일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