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인증서 유효기간 동안에는 변경이 가능합니다. CN 도메인 외, 추가도메인의 변경은 [재발급] 절차를 통해서 인증서를 새로 발급 받아야 합니다.
⦁ CN 도메인 : 변경 일체 불가 (변경 필요시, 별도로 새로 신규(결제) 발급 받아야 함)
⦁ SAN 추가도메인 도메인 [변경] : 전체 또는 일부 변경 계속 가능. (발급절차 단계중 '추가 도메인(DCV) 단계' 에서 SAN 변경 입력)
⦁ SAN 추가도메인 갯수 [삭제] : 갯수를 줄이는 것은 불가.
⦁ 진행절차 : 마이페이지 ➜ 인증서관리 ➜ 해당주문번호 ➜ [재발급] 버튼 진행 (이후 절차는 신규 발급 과정과 동일)
• 인증서 파일 자체에 도메인이 포함 고정되어 있으므로, 인증서 파일 자체를 새로 발급/교체 해야 합니다.
• SAN 변경하여 재발급 받은 인증서는, 서버에서 바로 교체 적용해야 합니다. (발급 당일 교체 완료 필수 - 기존 인증서 폐기됨)
• '도메인추가' 또는 '갱신' 주문에서도 SAN 단계에서, 기존 도메인 대신 다른 도메인으로 변경 진행 가능합니다.
• 변경 도메인 단위로 만료일이 따로 설정되지 않으며, 최초 발급(신규/갱신)분의 만료일에 폐기됩니다.
SSL 발급 신청서 작성시, 도메인 입력 체크 사항 FAQ
https://www.sslcert.co.kr/faq/view/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