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인(중개,Intermediate) SSL 인증서를 꼭 적용해야 하나요? (절대필수)

서버에 SSL 인증서 적용시 체인(중개) 인증서도 필수로 설정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절대필수)

발급 zip 파일내, '첨부파일, PDF, 루트/체인' 의 전체 내역 확인은 필수 입니다. (zip 에 첨부되어 있는 파일 사용)


체인(중개)을 기본 보유하고 있는 클라이언트 극소수 이기 때문에, 서버에 체인 인증서를 설정을 필수 권장하고 있습니다. 설치되는 웹서버 및 접속하는 클라이언트에 이미 체인(중개) 인증서가 존재하면, 서버 설정에서 꼭 적용할 필요는 없습니다. 그러나 그런 환경은 거의 없습니다.

특히 안드로이드 모바일쪽이 장기간 업데이트가 안되어 오래된 루트/체인을 보유하고 있는 경우가 많고, 이때 '체인 or 루트' 가 확인되지 않으면 '확인할수 없는 인증서' 경고가 표시 될수 있습니다. PC 쪽도 서버에서 적용 누락되면 동일합니다.

체인(중개) 인증서는 발급시마다 zip 에 포함되어 있는것을 기준으로 적용하셔야 하며, 같은 브랜드로 같은 도메인으로 발급 받으셨더라도 체인 인증서가 달라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설치,적용시 확인을 하실 필요가 있습니다.

간혹, 루트 인증서 자동업데이트가 되지 않는, 오래된 구형 디바이스/환경에서는 '루트' 자체가 없어서, 유효성 오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럴경우, 루트 수동 설치 or 디바이스 업데이트/교체 까지도 필요).



SSL 중개/체인 인증서 적용 안내
https://www.sslcert.co.kr/guides/Intermediate-Chain-Certificates

SSL 인증서 설치/적용 가이드
https://www.sslcert.co.kr/guides

SSL 인증서 발급 완료시, 어떤 파일이 제공(포함) 되나요?
https://www.sslcert.co.kr/faq/view/172

웹브라우저/스마트폰 에서, SSL 인증서 유효 경고(오류)가 발생합니다 ? (중개/체인 인증서)
https://www.sslcert.co.kr/faq/view/174




#체인 #중개 #루트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