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CV 인증 방법을 EMAIL 로 선택한 경우, 발급 제출시 선택하신 이메일 주소로 인증기관 CA 에서 직접 인증 메일을 전송합니다.
[절차]
1. 수신측 메일서버/메일설정 환경(특히 스팸,보안,차단설정)에 문제는 없는지 점검 확인후,
2. [마이페이지] ▶ [인증서관리] ▶ [해당주문번호 주문상세] ▶ [DCV설정] 에서 'EMAIL 인증' 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 후,
3. 설정된 각 도메인에 대해서 ▶ DCV [이메일 재전송 또는 이메일 주소 변경] 이 가능합니다.
■ DCV 인증 메일 재전송 요청 및 인증 메일 변경하기 : DCV 인증 절차 가이드 내용에 상세 설명되어 있습니다.
CA 시스템 장애 상황 외에는 인증기관 CA 에서 이메일 전송 기능에 문제가 있는 경우는 없으며, 대부분(99%) 수신자쪽 메일 환경과 관련된 문제로 메일 전송이 실패 또는 차단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인증 메일이 도착하지 않는 다면 아래 "발급지연원인" 페이지의 메일 항목을 하나씩 모두 점검해 보셔야 합니다.
인증기관 CA 에서는, 수신쪽 메일이 정상적으로 수신된것인지 반송된것인지 등의 상태를 확인해 주지 않습니다. '재전송' 해도 메일 수신이 계속 안되면, 다른 메일주소로 변경 설정하거나 또는 다른 인증방법으로 변경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DCV 인증 절차 안내 가이드
https://www.sslcert.co.kr/guides/domain-control-validation
DCV 지연 주요사유 체크리스트
https://www.sslcert.co.kr/guides/delayed-issue
- SecureSign 에서는 인증기관에 요청만 할뿐이며, SecureSign 자체적으로 인증 메일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 DCV 인증 메일 주소와 SecureSign 로그인 ID 이메일 과는 완전히 개별이므로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 이메일 인증목록에 없는 다른 메일 주소는 허용이 불가합니다. [자세히보기]
- 네이버 메일 서버에서 해외 메일 수신을 종종 차단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메일 사용자는 차단된 것인지 알수 없음).
이메일 수신이 계속 안된다면, 다른 이메일 지정 또는 다른 인증 방법으로 변경해서 진행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