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 주소 SSL 인증서 발급이 가능하나요?

SecureSign 에서의 IP 주소 SSL 인증서 발급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글로벌 CA 인증서는, SSL 발급시 발급 대상에 대해서 DCV(도메인권한) 및 실체인증(서류,전화등) 심사를 통해서 발급되는 절차를 통하고 있습니다. IP 주소는 글로벌 공용 자산이므로, 특정인에게 소유가 할당되어 있지 않습니다. 호스트명 역시 소유권 확인이 불가능합니다.

SSL 인증서는 특정 소유자에게 권한 확인이 가능한 정규 도메인을 대상으로만 발급이 가능하며, 그래서 일반적으로는 IP 주소 또는 호스트명 SSL 인증서 발급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미등록 도메인은 SSL 발급이 불가능한 이유와 같음)

다만, 최근에 일부 CA 에서는 제한적인 조건(기관 할당 받아야 함, OV 인증 필수)에 따라 IP 주소 인증서 발급이 새로 추가 되고 있긴 합니다. 그럼에도, IP 주소 인증서 발급시 여러 조건 및 복잡한 절차로 인해서, SecureSign 에서는 IP 주소 발급 지원 계획은 당분간 없습니다.

IP 주소 기관 할당 자세히 보기 
https://한국인터넷정보센터.한국/jsp/business/management/ipv4Reg.jsp

IP 주소 SSL 적용은 대부분 비공개 네트워크 연결 목적이므로, 꼭 필요하다면  '사설' 인증서를 생성하여 적용하는것을 권장합니다.

#도메인 #CN #일반이름 #IP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