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deSign 인증서의 USB 보안 토큰이 잠겼습니다 (절차/가이드)

토큰이 잠기는 거의 대부분의 이유는, 고객측 부주의에 의한 암호 실패 때문입니다. 각 인증기관 CA별로 아래와 같은 절차를 통해서 지원이 가능합니다.


Sectigo

Sectigo 는 CodeSign 인증서 발급시 아예 인증서를 넣은후, 고객에게 배송됩니다. 그렇기에, 토큰 자체의 관리자 암호는 고객에게 제공되지 않습니다. 고객은 인증서 접근 암호만 확인 가능하며, 토큰 잠김은 인증서 접근 암호 실패 횟수 초과입니다.

발급 받은 고객 ➜ SecureSign 마이페이지(고객문의)에 토큰 잠김 문의 ➜ SecureSign 은 Sectigo Support 에 기술지원 요청(응답에 약 1~3일 소요) ➜ Sectigo 에서 고객 접근에 필요한 정보 요청/응답 ➜ Sectigo 에서 토큰이 설치/연결된 고객 PC에 직접 접근 ➜ 토큰 암호 실패횟수 초기화 및 암호초기화 ➜ 끝



DigiCert / GlobalSign

두 회사는, 빈 토큰을 고객에게 먼제 배송 후, 고객이 직접 토큰에 인증서 인스톨을 하는 방식입니다. 그러므로, 토큰 관리자 패스워드는 고객이 알고 있습니다 (기본 패스워드는 "0" 48개 이며, 다른 패스워드로 변경하는것 X).  관리자 암호가 잠겼을때와 인증서 접근 암호가 잠겼을때 차이가 있습니다.


◼ 인증서 암호가 잠겼을때

토큰 자체를 초기화 ➜ SecureSign 마이페이지(고객문의)에 토큰 초기화에 따른 인증서 재발급 요청 ➜ SecureSign 은 CA 측에 재발급 요청 (1~3일 소요) ➜ CA 에서 고객측에 인증서 인스톨 절차 안내 ➜ 토큰에 인증서 인스톨 완료.


◼ 관리자 암호가 잠겼을때

토큰을 아예 새로 구매해야 함 (비용발생) ➜ SecureSign 마이페이지(고객문의)에 토큰 재구매 요청 ➜ SecureSign 은 CA 측에 재구매 요청 ➜ CA 에서 고객측에 토큰 배송 (3~7일 소요) ➜ 고객측에 인증서 인스톨 절차 안내 ➜ 토큰에 인증서 인스톨 완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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