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부분의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 해외 인증기관 CA 본사의 유지관리(PM) 작업에 의한 일시적인 처리 중단
(거의 매주 토:야간~일요일:오후 사이에 진행됨 > 점검 완료시 까지 기다려야 함)
■ 전세계에서 SSL 발급 요청이 급증하여, 해외 CA 본사 시스템 과부하 처리/접속 지연
(종종 발생하는 사항 > 지연 해소시 까지 기다려야 함)
https://sectigo.status.io/
https://status.digicert.com/
https://status.globalsign.com/
2)
■ 잘못된 '도메인 또는 CSR' 정보로 발급 요청시
(CA 에서 처리 제한될수 있음 > 신청서 내용 점검/재작성 필요)
■ EMAIL 인증으로 whois 이메일 선택후, 이후에 whois 메일 변경된 경우
(> 신청서 작성후 1일내 제출해야 함, DCV EMAIL 재조회/재설정 필요)
■ '변경/설정/확인' 요청을 짧은 시간에 빈번하게 요청하는 경우
(> 최소 10분 이상 간격의 텀을 두고 요청 해야 함)
그외, 사항은 허용되지 않는 방법(경로,데이터)으로 접근/이용 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