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ctigo 웹사이트에는 상품명이 없는데, Secitgo 제품이 정말 맞나요 ?

SecureSign 에서 판매되는 상품명은, 국제공인 인증기관 CA 의 상품이 100% 맞습니다. SecureSign 에서 인증서를 직접 생성 하지 않는, 발급 중개 역할만 하고 있습니다. SecureSign 에서 구매하는 SSL 인증서는, 온전히 CA 본사 시스템에서만 생성/발급되고 있습니다.

Sectigo 를 예로 들자면, 기존 Comodo CA 에서 Sectigo 로 브랜드명 변경(인수합병) 되면서, 상품명 및 서브 브랜드가 통합 정리하고 있습니다. 그 과정에서 Comodo CA 에서의 서브 브랜드 일부가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사라졌습니다. (예 - Essential SSL, Premium SSL)

그러나, CA 에서 리셀러들에게 공급하는 상품 목록에는 여전히 기존 상품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Comodo 시절 부터 오랫동안 SSL 인증서를 이용해 오던 고객들은 잘 알고 있지만, 새롭게 SSL 인증서를 시작하는 고객들은 착각을 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면 오래전 상품명을 계속 유지 공급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CA 내부 사정을 정확하게 알수는 없지만,. 가격이 좀더 저렴하여 계속 구매하는 고객이 여전히 많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그러나 추후 CA 내부 정책에 따라 다른 상품으로 완전히 대체될수도 있습니다.

SecureSign 에서는 CA 로 부터 공급받는 상품명 표기를 최대한 유지하고 있습니다. Sectigo 뿐만 아니라, DigiCert, GlobalSign 등 다른 인증기관 상품도 마찮가지 입니다.

그래도 SecureSign 에서 판매되는 상품이 의심이 되나요..? 네. 의심되면 확실하게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그것은 소비자의 당연한 권리입니다. 아래 각 CA 의 공식 메인 웹사이트 고객센터에 문의해 보시면 확인 가능합니다. SecureSign 자체가 의심되나요? 그러면 아래 본사 직영 사이트에서 바로 구입하시면 됩니다.


Sectigo
https://sectigo.com/   < ComodoSSL, PremiumSSL
https://www.positivessl.com/    (서브 브랜드)
https://www.instantssl.com/    (서브 브랜드)  < EssentialSSL, Optimum SSL
https://www.enterprisessl.com/   (서브 브랜드) < GoldSSL, PlatinumSSL

DigiCert
https://www.digicert.com/
https://www.thawte.com/    (서브 브랜드)
https://www.geotrust.com/   (서브 브랜드)
https://www.rapidssl.com/   (서브 브랜드)

GlobalSign
https://www.globalsign.com/
https://www.alphassl.com/   (서브 브랜드)



(유의)
참고로, 일부 국내 타사 리셀러 같은 경우에는, CA 의 상품명을 임의로 완전 변경하여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CA 에서 공급되는 원래 상품 이름이  무엇인지 꼭 확인 및 비교후 이용하는 것이 권장됩니다. (예-  동일 상품인데, 가격을 높게 판매하기 위해서 이름을 바꾸는 경우)

 

#인증기관 #CA #상품 #브랜드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