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L 인증서 발급 진행시, 'EMAIL' 인증 방법 선택 진행은, 해외 인증기관 CA 에서 직접 영문 이메일을 전송합니다. (SecureSign 에서, 고객측이 수신한 인증 메일 내용을 확인하거나 관여는 불가능)
여러번 재전송 요청한것이 아닌데도, CA 에서 전송되는 이메일은 1개 또는 2개 또는 그 이상 갯수가 전송될 수 있습니다. 수신된 인증 메일 모두 각각 승인코드가 다릅니다. 그러므로, 받은 편지함에 수신된 모든 인증 메일은, 승인하기 성공 여부와 상관없이, 모두 시도 해주셔야 합니다.
가장 흔한 고객측 이슈 사항 (필독)
◾ 메일내 인증 코드 문자열을 정확하게 복사 하지 않은 경우 ➜ 빈칸or빈줄or다른문자열 포함 X
◾ 메일 수신후 오랜 기간 동안 승인을 진행하지 않은 경우 ➜ 기한 초과로 인증 코드가 폐기됨
◾ 여러번 재전송을 하였으나, 오래된 메일에서 승인을 진행하는 경우 ➜ 재전송시 이전 코드는 폐기됨
◾ 메일이 영문 이라면서, '한글로 번역' 을 하는 경우 ➜ 번역기가 인증 코드도 변역하여 코드값이 변조됨
◾ PC 또는 웹브라우저(또는 메일클라이언트) 에서, 메일 내용의 링크 제거나 내용 자체를 변조하는 경우
◾ 고객측 메일자체 or 메일서버에서, 해외 영문 메일인 경우 보안상 이유로 내용을 변조하는 경우 ➜ 원본 그대로 확인해야 함
예) Sectigo/GoGetSSL 브랜드, 코드를 잘못 넣었거나 폐기된 코드를 넣은 경우 :
Invalid Validation Code! Please check that you use validation code from email with reference #xxxxxx
(참고로, 인증 메일은 CA 에서 직접 전송하므로, SecureSign 에서 메일 내용 확인은 불가능합니다)
DCV 인증 절차 가이드 보기 (EMAIL 인증 항목중, 각 CA 별 승인 설명 부분 필독)
https://www.sslcert.co.kr/guides/domain-control-validation
DCV 인증 이메일에서 Reject (승인거부,발급거부) 를 해버렸습니다 ? (절대금지)
https://www.sslcert.co.kr/faq/view/14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