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현금영수증 지출증빙/소득공제 번호를 잘못 넣었습니다 ?

발급 신청서 작성후 결제 방법을 '계좌이체' 로 설정할때, '현금영수증' 번호를 입력합니다. 

[회사] 는 사업자번호 입력 합니다.  용도 : 매입 부가세처리등 지출증빙 / 매입 세금계산서 대체용도
[개인] 은 소득공제번호 입력 합니다.  용도 : 개인 연말정산 소득공제용
[미입력] 발행을 선택하지 않더라도, 국세청에서 자동으로 발행합니다. (국세청 자진발급. 010-000-1234 번호로 소득공제 발행)

이때 사업자번호나, 개인번호(ex 핸드폰번호) 를 잘못 입력한 경우에는 "수정 불가능" 합니다. 발행 완료 시점 기준 30일 이내에서는 기존 현금영수증 취소후/재발행을 통해서만 변경이 가능합니다. (발행일자, 승인번호도 재발행일 기준으로 변경됨)

참고로 전년도 현금영수증은 재발행이 불가합니다.(유의필요) (PG사 정책)
그러므로, 계좌 입금 후, 홈택스에서 입력한 번호로 현금영수증 발행 조회가 되는지 바로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절차 : 마이페이지 > 고객지원 > 문의등록 > 주문번호의 현금영수증 공제번호 수정 요청 등록 (문의 내용에 새로운 번호 기재 필수 - 정확해야 함)

- 현금영수증 발행후 30일이 초과된 경우에는 재발행이 불가하므로 유의 바랍니다.
- 현금영수증은 SecureSign 이 아닌, 결제 대행 PG 사에서 국세청에 대행 등록합니다.
- 국세청 자진발급분의 용도변경은, [결제/견적서 가이드]  페이지 내용을 참고하여, 용도변경을 직접하셔야 합니다.


결제/견적서/영수증 가이드 : https://www.sslcert.co.kr/supports/payment
현금영수증 발급 내역 조회/변경 : https://www.sslcert.co.kr/supports/CashReceipt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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