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 / 재발급 / 도메인 추가,변경' 시 기존 SSL 인증서는 즉시 폐기 되나요?

[갱신 발급] 은 원칙적으로 '신규' 발급입니다. 그러므로 기존 인증서는 기존 인증서대로 유지됩니다. 갱신 발급시, 기존 인증서와는 완전히 별개의 독립적인 인증서로 발급됩니다. ➔ 기존 인증서 만료전 까지 교체 필수

[단순 재발급] 시에 기존 인증서는 만료 시점까지 계속? 유지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CA 정책은 언제든지 변경될수 있음). 그럼에도 재발급(단순/구독형) 받은 경우 새 인증서로 바로 교체 적용을 권장합니다. ➔ 재발급된 인증서로 이른 시일내 교체 필수

[멀티도메인 SAN 변경] 재발급의 경우 악용 방지를 위해서 몇일내 폐기 처리가 되므로, 발급 후 바로 교체 적용을 권장합니다. (폐기 정책은 CA 내부 비공개 정책이므로 확인 불가) ➔ 재발급된 인증서로 즉시 교체 필수


⦁ 위 사항은, CA 내부 정책에 따라 언제든지 예고없이 변경될수 있습니다. (SecureSign 에서 CA정책 관여 불가능)

⦁ 인증서에 포함된 모든 도메인에 대해서 교체 적용해야 합니다. (웹서버에서 일부 도메인만 선택적으로 변경 인증서로 교체 X)

인증서 파일에 모든 정보가 들어가 있으므로, 새로 받은 인증서 파일로 교체 적용을 꼭 해야 합니다 (절대필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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