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통장 가상계좌 입금시 '없는 또는 불가, 오류' 계좌번호 라고 나옵니다 ? (원인)

무통장 가상계좌의 생성 및 소유자는, SecureSign 이 아닌 '결제대행 PG' 업체 입니다.

SSL 인증서 발급 신청서 작성후 ➜ 결제하기 ➜ 무통장 가상계좌 ➜ 채번시 입금전용 가상계좌번호가 생성됩니다. 이후 생성된 계좌번호에 금액으로 이체를 시도 했으나, 은행에서 없는 계좌라고 표시되어 이체 실패가 되는 주요 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입금시 대상 계좌번호,은행  잘못 입력/선택

가상계좌 채번후, 해당 주문번호 및 계좌안내 이메일등을 통해서 계좌번호/은행 확인이 가능합니다. 계좌 이체시 계좌번호 직접 타이핑 보다는,  오타 방지를 위해서 계좌번호를 '복사' 하여 '붙여넣기' 방식으로 입력 권장 드립니다. 계좌번호가 안맞다고(틀리다고) 하는 경우의 대부분이 오타 입력입니다.


2. 기존 계좌번호 재사용

SSL 발급 신청서 마다 해당 주문 전용의  고유한 임시 계좌번호가 생성됩니다. 입금계좌번호는 고정 계좌가 아닌, 1회성 임시 계좌이므로, 계속해서 사용이 불가합니다. 그러므로 각 주문마다 매번 개별적인 계좌번호 생성(채번)을 이용해 주셔야 합니다. 또한 채번된 해당 계좌로 입금이 완료된 경우에도 계좌는 자동 '폐쇄' 처리되어 재사용이 불가합니다.


3. 입금 기한 만료로 인한 계좌 폐쇄

무통장 가상계좌는 입금 기한이 정해진 1회성 임시 계좌번호 입니다. 해당 계좌의 입금 기한이 지나면, 해당 계좌는 자동 해지(폐쇄)됩니다.

입금 기한을 초과하여, 입금한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입금 기한은 주문 상세, 입금 요청서등에 표기되어 있음) . 기한 만료된 경우에는, 발급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여 다시 계좌번호를 부여 받아야 입금 진행이 가능합니다.

재신청 절차 : 마이페이지 ▷ 기존 주문 취소 ▷ SSL 발급 신청서 새로 작성 ▷ 가상 계좌 새로 채번 ▷ 입금하기


4. 해당 은행의 일시적인 오류 또는 시스템 점검

해당 은행의 일시적인 오류 또는 정기, 비정기 시스템 점검중이었을수 있습니다.  1~2시간 후에도 동일하게 입금 불가 계좌라고 나오는 경우, 발급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여 다시 계좌번호를 부여 받아 입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재진행시에는, 기존과 다른 은행 선택 권장).

가상계좌 생성과 입금은 해당 은행에서만 처리되므로, 결과만 통보 받는 결제대행 PG 사 및 SecureSign 에서는 사유를 알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없는 계좌' 또는 '입금 불가 계좌' 라고 표시되면, 발급 주문을 새로 작성하여 진행해 보는것을 권장드립니다.




결제/견적서/영수증 안내
https://www.sslcert.co.kr/supports/payment

결제 대행 PG - 모빌리언스(올앳) (가상계좌 생성 주체 및 소유자)
https://www.mobilians.co.kr/

#계좌 #이체 #무통장 #가상계좌 #은행
컨텐츠의 무단 전재/복사 및 이메일 주소의 수집/이용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bitSyrup 2023.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