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무통장 가상계좌 입금시 '없는 또는 불가' 계좌번호 라고 나옵니다 ?

발급 신청서 작성후 결제창에서 무통장 가상계좌 번호 생성까지 완료되었지만,  알려준 계좌번호 와 금액으로 정확하게 이체를 시도 했으나, 은행에서 없는 계좌라고 표시되어 이체 실패가 되는 이유는 대략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상계좌 입금 기한 만료로 인한 폐쇄

무통장 가상계좌는 입금 기한이 정해진 임시 계좌번호 입니다. 기한 만료가 된것은 아닌지 확인해야 하며, 기한 만료시에는 계좌 번호가 없어 집니다 (입금 기한은 주문 상세, 입금 요청서등에 표기되어 있음) . 기한 만료된 경우에는, 발급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여 다시 계좌번호를 부여 받아야 입금 진행이 가능합니다.


2. 해당 은행의 일시적인 오류 또는 시스템 점검

해당 은행의 일시적인 오류 또는 정기, 비정기 시스템 점검중이었을수 있습니다.  1~2시간 후에도 동일하게 입금 불가 계좌라고 나오는 경우, 발급 신청서를 새로 작성하여 다시 계좌번호를 부여 받아 입금 진행해 보시기 바랍니다 (기존과 다른 은행 권장).

가상계좌 생성과 입금은 해당 은행에서만 처리되므로, 결과만 통보 받는 결제대행 PG 사 및 SecureSign 에서는 사유를 알수가 없습니다. 그러므로  '없는 계좌' 또는 '입금 불가 계좌' 라고 표시되면, 발급 주문을 새로 작성하여 진행해 보는것을 권장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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